서초구, 수능 졸업반 건강관리 교실
서초구, 수능 졸업반 건강관리 교실
  • 정응호
  • 승인 2018.11.26 16:30
  • 댓글 0

웃음치료, 미혼모협회서 성 교육 등 진행

[시정일보]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수능을 치른 수험생들이 스트레스를 건전한 방법으로 해소하고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을 위해 '스트레스 날려버려~ 재미있는 웃음치료', '우리가 몰랐던 성이야기'를 주제로‘ 수능 후 졸업반 건강관리 교육’을 실시한다.

특히, 올해는 미혼모협회의 성교육 전문 강사를 초빙 '우리가 몰랐던 성 이야기'를 주제로 올바른 이성교재, 올바른 성 가치관 정립, 남녀가 보는 다른 성에 대한 내용으로 새로운 주제의 교육을 마련하였다. 교육을 통해 성인이 되는 학생들에게 성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건전한 성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서초구는 매년 청소년 스트레스 웃음치료 전문 강사를 초빙해 '스트레스 날려버려~ 재미있는 웃음치료'를 주제로 건강관리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교육시간에는 유머와 웃음을 통해 수험 후 받은 스트레스를 한방에 날리는 시간을 갖고, 건강한 스트레스 관리법(금연‧금주)에 대해 배운다.

이 교육을 통해 수험생들이 수능 후 부적절한 스트레스 해소 방안으로 음주와 흡연을 선택하는 것을 막고 적절한 스트레스 대처법을 배워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다. 또한 꿈과 진로에 대한 강사의 경험담을 통해 힘들어 하는 학생들의 마음을 풀어주고, ‘행복한 삶을 위해 즐기면서 꿈을 찾을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여 학생들을 격려하는 시간도 갖는다.

이번 교육은 학생들이 함께 참여하고 질의응답을 통한 궁금증 해소 등으로 진행되며, 고교 졸업예정 학생들이 건강한 성인으로의 입문을 도와주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