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경쟁력 제고 ‘행복특구’로 거듭
도시경쟁력 제고 ‘행복특구’로 거듭
  • 시정일보
  • 승인 2007.01.02 15:15
  • 댓글 0

박성중 서초구청장

희망찬 정해년(丁亥年) 새해의 눈부신 태양이 청계산 위로 힘차게 떠올라 행복도시 서초의 새 아침을 활짝 열었습니다. 올 한해도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따뜻한 사랑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뜻하시는 모든 소망이 이뤄지는 축복의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민선4기 첫해인 지난 7월 취임이후 서초구는 고객행정, 경영행정, 세계행정의 3대 행정철학을 바탕으로 끊임없이 변화하고 노력한 결과 언론 및 중앙정부기관의 각종 평가에서 전국 최고의 도시로 선정되는 영광을 얻어 ‘서초’라는 브랜드 가치를 한층 높이게 되었습니다.
6개월이라는 짧은 기간에도 불구하고 이루어낸 이러한 성과는 주민 여러분의 전폭적인 지지와 신뢰가 있었기에 가능하였습니다.
서초구민 여러분! 2007년은 그간 다져 놓은 토대를 바탕으로 구민 여러분의 행복을 구체적으로 실현하여 세계 최일류 도시로 발돋움 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입니다. 이처럼 뜻깊은 해를 맞아 저는 ‘변화하는 서초, 함께하는 행복도시’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모든 열과 성을 다하고자 합니다. 그 주요 실천사항으로 첫째, 세계최고의 첨단도시 조성을 위한 기반마련으로 도시의 경쟁력 제고, 둘째, 수종산업 발굴 및 R&D센터 유치, 중소기업 지원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셋째, 자연과 사람이 함께하는 웰빙도시, 자연친화적인 환경 조성, 넷째, 문화·복지사업 지속적 확대, 다섯째, 과감한 행정혁신, 고객감동 최우선의 유비쿼터스 행정 기반을 구축하여 구민 여러분의 요구에 부응하는 구정을 펼쳐 나갈 것입니다.
우리 모두의 기대와 소망을 가득 담은 꿈이 실현되는 세계최고 명품도시 서초가 될 수 있도록 지혜와 정성을 결집해 나가도록 합시다.
다시 한번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한 웃음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