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창 우 동작구청장 / 생활 속 불편 해소, 주민 삶이 행복한 동작 변신
이 창 우 동작구청장 / 생활 속 불편 해소, 주민 삶이 행복한 동작 변신
  • 시정일보
  • 승인 2019.01.03 14:44
  • 댓글 0

 

[시정일보]사랑하는 동작구민 여러분!

2019년 풍요와 행운을 상징하는 황금돼지의 해 기해년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해 구민 여러분께서 뜻하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길 기원합니다.

새롭게 시작한 민선 7기를 맞아 지난 6개월은 구민신뢰에 보답하고자 재도약을 준비하는 시간이었습니다. 동작의 행복한 변화를 완성하라는 의미로 다시 한번 주신 기회에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구민과의 약속을 지키는 일을 최우선으로 두겠습니다.

우리가 추구해야 할 동작의 미래는 주민들의 삶을 행복하게 만드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2019년은 주민의 생활 속 불편함을 해소하는데 집중하겠습니다.

미래세대의 주인인 우리 아이들은 차별 없는 교육환경에서 자라야 합니다. 아이와 부모가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영유아 중심으로 보육청 사업을 더욱 강화하겠습니다.

누구나 일상에서 여가를 누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하반기에 개관하는 김영삼대통령 기념도서관을 주민 커뮤니티공간이자 동작구 대표도서관으로 조성하겠습니다.

구민의 안전을 지키겠습니다. 안전재난담당관을 신설해 재난컨트롤 타워 역할을 부여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구민여러분, 2019년은 주민의 일상이 행복해지는 한해가 될 것입니다. 맑은 공기를 마시며 깨끗하게 청소된 거리를 기분 좋게 출근하고, 집 가까이에 있는 체육센터와 도서관에서 문화생활을 즐기는 일상의 행복을 주민들께 안겨드리고 싶습니다. 복지설계사가 직접 방문해 가족 구성원에게 꼭 필요한 생애주기별 복지 정보를 찾아드리겠습니다.

2019년 1300여 동작구 직원들과 함께 주민들의 삶을 세심하게 살펴 행복한 도시, 살고 싶은 동작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