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선 갑 광진구청장 / 실용행정 방점 ‘달라진 광진’ 일상에서 체감
김 선 갑 광진구청장 / 실용행정 방점 ‘달라진 광진’ 일상에서 체감
  • 시정일보
  • 승인 2019.01.03 16:30
  • 댓글 0

 

[시정일보]존경하는 광진구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광진가족 여러분! 2019년 기해년(己亥年)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 해도 황금돼지의 기운을 받아 희망찬 한해가 되시기 바랍니다.

어느새 민선 7기가 출범한지도 반년이 지났습니다. 지난 6개월은 구정 운영방향의 기틀을 다지는 시간으로 무엇보다도 ‘실용’에 방점을 두고 꼼꼼하게 준비했습니다.

2019년은 광진구의 지역가치를 높이고 초석을 다지는 실질적인 원년으로 광진의 기분 좋은 변화가 시작될 것입니다.

복지, 일자리, 안전, 교육 등 구민의 삶과 밀접한 분야의 사업들을 구정의 모든 역량을 모아 균형감 있게 추진하고 일상생활 속에서 ‘광진’이 달라졌다고 체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첫째, 구민의 더 나은 삶과 맞춤복지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둘째,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속가능한 좋은 일자리를 만들겠습니다. 셋째, 구민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안전하고 깨끗한 광진을 만들겠습니다. 넷째, 공교육 내실화로 아이들의 꿈을 키우고 풍요로운 문화와 삶을 누릴 수 있는 광진을 조성하겠습니다. 다섯째, 지역가치를 제고하고 새롭게 도약하는 광진을 만들겠습니다. 여섯째, 구민이 참여하는 구정을 실현하겠습니다.

‘구민이 꿈꾸는 가치, 함께 만드는 광진’ 바로 여러분께서 정해주신 우리 광진구의 새로운 슬로건입니다.

지금까지 말씀드린 내용을 현실로 만드는 것은 어렵고 힘든 일입니다. 무엇보다 저 혼자 할 수는 없는 일입니다. 그러나, 우리 모두가 함께 꾸는 꿈은 현실이 됩니다.

새해에도 저를 비롯한 전직원 모두는 구민 여러분이 원하는 것이 무엇이고,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최우선으로 고민하며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