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 양 호 중구청장 / 구민 삶의 문제 해결 ‘중구민을 위한 도시’ 구현
서 양 호 중구청장 / 구민 삶의 문제 해결 ‘중구민을 위한 도시’ 구현
  • 시정일보
  • 승인 2019.01.03 16:43
  • 댓글 0

[시정일보]중구민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2018년 한해를 뒤로하고 희망찬 2019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다복과 재물을 상징하는 황금돼지의 해, 기해년(己亥年) 새해에는 구민 여러분의 가정에 기쁨과 행복이 넘치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풍성한 결실로 맺어지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중구의 힘 있는 변화를 열망하는 구민 여러분의 염원을 담아 힘차게 출발한 중구는 구민 생활과 삶의 문제 해결을 최우선 과제로 ‘중구민을 위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교육·복지·주거·문화 등 구민 삶과 직결된 생활구정을 펼치는 데 온 힘을 다하고 있습니다.

‘중구민을 위한 도시’를 구체화하기 위한 첫 걸음으로 역사에 대한 존경의 의미를 담아 올해부터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 및 기초생활수급자에게 매월 10만원씩 어르신 공로수당을 지급하겠습니다. 최소한 중구에 거주하는 어르신만큼은 최저생계비를 보장받고 생활에 어려움이 없도록 힘써 지원하겠습니다.

또한 자라나는 미래세대 아이들을 위해 학교 안팎에서 틈새 없는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모든 아이 돌봄사업’을 내실 있게 운영하고, 진학은 물론 진로와 취업까지 아우르는 교육정책 컨트롤타워로서 ‘교육혁신센터’를 설립해 중구의 교육을 혁신적으로 바꿔 나가겠습니다.

이 밖에도, 구청에 집중돼 있던 권한을 주민에게 나누어 주민자치를 강화하는 ‘동(洞)정부’ 구현, 도심 전통산업 활성화, 문화 르네상스 등 기존 토목·건축 등 차가운 개발 행정에서 복지·교육·문화 등 사람 중심의 따뜻한 행정으로 중구를 새롭게 만들어 가겠습니다.

살고 싶은 도시 중구를 만들기 위해 새로운 각오와 열정으로 부지런히 달려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