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랫폼-허준약초학교와 MOA 체결
경제플랫폼-허준약초학교와 MOA 체결
  • 이영민
  • 승인 2019.01.17 11:26
  • 댓글 0

롱테일연합 전용몰 운영 기업제품 판매, 중국 등 해외시장 공동개척
KID경제플랫폼과 허준약초학교 관계자들이 12일 MOU 체결식에서 함께 기념촬영.
KID경제플랫폼과 허준약초학교 관계자들이 12일 MOU 체결식에서 함께 기념촬영.

 

[시정일보]경제플랫폼(회장 전재원)이 사회적협동조합 허준약초학교(이사장 김원웅)와 롱테일연합 MOA 체결식을 갖고 본격 활동에 돌입했다.

체결식은 12일 낮 12시 KID(한국산업개발연구원)빌딩 세미나실에서 있었다. 경제플랫폼 전재원 회장은 인사말에서 “롱테일연합은 롱테일(longtail)법칙의 경제이론이야말로 작금의 대한민국 우수제품개발기업이 추구할 최적의 생존전략임을 성찰한 기업인들이 KID경제플랫폼을 중심으로 연대 결성한 단체”라며 “‘조국의 미래’, ‘기업인의 책임’이라는 소신과 의지로 대한민국 경제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선도하고자 뜻을 모았다”고 말했다.

이어 전 회장은 “MOA 체결 이후 각 기관 및 기업과 연계해 우선수매권을 활용해 기업의 제품을 알리고 홍보하는 데 함께 노력할 것”이라며 “‘콰징 전자상거래법-통관특허’를 활용 (가칭) KIDP롱테일mall을 운영해 제품의 판매 극대화에도 함께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전 회장은 “중국 아태 GRP, 중국 중상북두, 브라질 알로에스 GRP 등등 해외시장 공동개척에도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한편 KID경제플랫폼은 중국 충칭의 성회광장몰에 한국제품을 알리고 홍보하는 전시판매장을 올해 상반기 중 개관하는 것을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