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간판이 아름다운 종로’ 30일까지 공모
종로구, ‘간판이 아름다운 종로’ 30일까지 공모
  • 이승열
  • 승인 2019.01.21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까지 주민 주도형 ‘간판이 아름다운 거리 조성사업’ 추진
‘2018 종로구 좋은 간판 공모전’ 대상을 수상한 갤러리 산수요(왼쪽)와 최우수상을 수상한 하하하 카페(오른쪽)
‘2018 종로구 좋은 간판 공모전’ 대상을 수상한 갤러리 산수요(왼쪽)와 최우수상을 수상한 하하하 카페(오른쪽)

[시정일보 이승열 기자]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이달부터 11월까지 ‘간판이 아름다운 거리 조성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정비시범구역을 지정하고 광고물 설치 기준을 고시해 조화로운 간판거리를 만들고, 한문화 콘텐츠의 중심지 종로구의 위상에 걸맞은 한글 중심의 디자인을 도입해 지역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것이 목표다. 

또한 친환경 LED간판 교체를 추진해 에너지를 절약함으로써 ‘건강도시 종로’를 완성하는 데 힘을 보탠다는 계획이다. 
구는 이번 사업을 주민 스스로 제안하고 추진하는 주민 주도형 방식으로 추진하기 위해 30일까지 대상지 공모 신청을 받는다.

대상은 종로구 내 △소규모 영세업소 등 생계형 간판이 집중된 지역 △동일 업종 밀집으로 주민들의 이해관계 동질성이 높은 지역 △주요 관광지 중심권역 △큰 도로변 등 유동인구가 많은 다중 밀집 지역 △20개소 이상 업소가 밀집해 있는 단일 건물 △시범사업 추진으로 타 구역으로 파급 효과가 큰 지역 등이다.

위원장, 부위원장, 동주민센터 공무원 등 10명 이내의 인원으로 주민협의체를 구성한 후, 위원장 명의로 소재지 관할 동주민센터에 공모 접수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구청 누리집에서 직접 내려 받거나 동주민센터를 방문하면 작성할 수 있다.

구는 2월 중 공모 대상지를 선정하고 디자인 및 건물외관 마감비용을 포함해 업소당 최대 250만원의 금액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과 관련 문의는 도시디자인과 광고물관리팀(2148-2743)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