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재 은평구의장 "서민 복지 중심 ‘현장의정’ 펼칠 터"
이명재 은평구의장 "서민 복지 중심 ‘현장의정’ 펼칠 터"
  • 시정일보
  • 승인 2007.01.11 15:50
  • 댓글 0

존경하는 47만 구민여러분!
다사다난 했던 병술년(丙戌年) 한 해가 저물고 꿈과 희망이 가득한 정해년(丁亥年) 새해 아침이 밝았습니다. 더불어, 지난 한 해 동안 의정발전을 위해 애정어린 질타와 조언을 아끼지 않으신 구민여러분의 사랑과 관심에 깊은 감사와 경의를 표합니다.
제5대 은평구의회는 ‘견제와 균형’의 대원칙 아래 변화하는 시대상황에 유연하게 대처함은 물론, 다양한 지식습득과 여론수렴을 통해 현장중심의 의회, 사회적 약자를 대변하고 구민의 권익을 우선하는 서민중심의 의회로 만들어 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왔다고 자부합니다. 앞으로도 행정의 사각지대를 찾아다니는 의정활동을 펼칠 것이며, 무엇보다 서민생활과 직결되는 복지부문에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일 것을 약속드립니다.
제5대 은평구의회는 짧은 기간동안 의원 모두가 신뢰와 화합을 바탕으로 혼연일체가 되어 집행부가 추진하고 있는 사업들에 대한 업무를 청취하고 구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적정한 예산이 집행되고 있는지 행정사무감사 등을 통해 구정 업무전반의 실태를 면밀히 분석하여 잘못된 부분에 대해서는 즉시 시정토록 하고 정례회와 임시회를 효율적으로 운영하여 구민생활에 밀접한 사안의 안건에 대하여는 조속하고도 원만하게 처리하였으며, 긴축기조를 유지한 가운데 민생분야와 서민생활 안정을 위한 복지사업은 충분히 할 수 있도록 예산을 심의했습니다.
우리 은평구의회에서는 희망찬 미래로 가는 은평구를 위해 구민여러분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수렴하여 의정활동에 적극 반영함으로써 선진 은평을 이루어 나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정해년(丁亥年)의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여 구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만복이 함께하시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