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충섭 중랑구의장 "경전철 등 지역발전 현안 중점 추진"
송충섭 중랑구의장 "경전철 등 지역발전 현안 중점 추진"
  • 시정일보
  • 승인 2007.01.11 15:52
  • 댓글 0

존경하는 43만 중랑가족 여러분!
희망찬 丁亥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고 뜻하시는 모든 소망이 이루어지는 福된 한해가 되시기 바랍니다.
지난해 우리구는 올 3월 개교 예정인 묵동 23번지의 중랑원묵고등학교가 서울에서는 유일하게 개방형 자율학교로 선정되어, 그동안 타 지역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열악한 우리구 교육 환경을 질적으로 높여 줄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되었습니다. 한편 외교통상부로부터 우리구가 여권업무대행기관으로 선정되어 그동안 인접구 이용으로 우리 구민이 많은 불편을 겪어 왔던 여권업무가 개시되었고, 사가정역 출입구 2개소 증설공사도 준공되어 구민의 숙원사업이 일부 해결되었습니다.
그리고 면목동 519번지 소재한 역사와 문화가 함께 살아 숨쉬는 사가정공원에 중랑문화체육관, 망우동 지역에는 청소년수련관이 개관되었고, 구민의 문화휴식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면목역공원, 봉화산 근린공원도 개장됨으로써, 우리 구민의 복리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에 많은 성과가 있었던 한 해였다고 생각합니다.
새해에도 중랑구의회는 우리구가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지역발전과 직결된 현안 사업인 경전철 유치사업, 중화 뉴타운 건설, 신내 택지개발사업, 망우역 복합역사 건립, 상봉·망우 균형발전 촉진지구 등을 차질없이 추진토록 하여 우리구가 서울 동북부 중심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며, 아울러 생활현장에서 발로 뛰는 의정활동으로 구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구정에 반영함은 물론 구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