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기서 종로구의장 "종로경쟁력 강화 의회가 앞장설 터"
홍기서 종로구의장 "종로경쟁력 강화 의회가 앞장설 터"
  • 시정일보
  • 승인 2007.01.11 15:54
  • 댓글 0

존경하는 17만 종로구민 여러분!
희망찬 2007년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구민여러분 모두의 가정이 풍요와 행복으로 충만하시고 하시는 일마다 모두 소원 성취되시기를 충심으로 기원드립니다.
지난 해 지방자치의 성공적인 정착과 종로발전을 선도하면서 새로운 지방화시대를 열어갈 일꾼들이 선출되고, 종로구에서도 종로자치의 꽃을 피우기 위한 씨를 뿌리기 시작하였습니다. 특히, 종로구의회는 제4대 의회의 의정 성과를 이어받은 제5대 의회가 출범하여 지방자치발전과 주민 삶의 질 향상이라는 목표를 향해 첫 걸음을 내 딛었습니다. 새로운 의정환경과 의원구성으로 더욱 의욕적이고 활발한 의정활동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성숙한 지방자치 실현과 구민여러분과 함께 하는 의회를 위해 의원 모두가 한 뜻으로 정진하고 있습니다.
2007년도 종로구 살림살이 규모를 가늠하는 예산을 심의하는데 있어서 소모성, 중복성 경비, 근시안적이고 소비성 행사에 소요되는 예산을 대폭 삭감하여 주민의 혈세가 불요불급한 예산으로 낭비되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특히, 새해에는 지방자치단체별 행정성과에 대한 정보가 공개될 예정입니다.
종로구도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행정서비스를 더욱 강화하여 종로의 미래를 좌우하는 경쟁시대에 대비하여야 합니다.
지방자치하에서 지방행정의 책임성 확보는 지역의 주인인 주민과 지방의회에 의해 이루어지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므로 종로구의 경쟁력 확보와 행정혁신을 위해 의회가 앞장설 것입니다.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총력을 다 하겠습니다. 낙후된 종로의 재정보완을 위한 부분에도 역점을 두고 의정활동에 임하겠습니다.
구민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