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 미래, ‘이들에게…’
강북 미래, ‘이들에게…’
  • 시정일보
  • 승인 2007.01.24 19:10
  • 댓글 0

복지 등 4개 분야 ‘강북구장학생’ 선발…1년 수업료 지원
강북구(구청장 김현풍)가 미래의 강북을 이끌어 갈 지역 인재육성을 위해 ‘강북구장학생’ 71명을 선발하기로 하고, 오는 2월1일까지 대상자를 접수받는다.
강북구장학생은 학업 및 예ㆍ체능에 재능이 있는 학생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주민들의 자녀 가운데 생활이 어려운 학생들을 선발해 1년 동안 수업료를 지원하는 제도다.
이에 따라 구는 관내 1년 이상 거주한 지역주민 자녀 가운데 고등학교 입학생 및 재학생을 대상으로 △저소득 주민 자녀를 지원하는 복지장학생 △저소득 주민의 자녀로 전 학기 성적이 재적 학년 정원의 상위 20%이내 해당자를 지원하는 우등장학생 △예체능 및 기타 기능에 소질과 재능이 뛰어난 자로 지난해 구 단위 이상 대회에서 수상경력이 있는 학생을 지원하는 특기장학생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하며 구정발전에 기여한 구민 자녀를 지원하는 하는 유공장학생 등 총 4개 분야의 장학생을 선발, 장학금을 지급한다. 단, 당해 학년 동안 타 장학금을 수혜받았던 학생은 제외되며, 최근 3년 이내 강북구장학생으로 선정돼 지원받은 학생은 신청자가 미달인 경우에 한해 선발된다.
신청을 원하는 주민은 동사무소에 비치된 신청서를 작성, 재학증명서와 전ㆍ월세 계약서, 성적증명서(우등장학생의 경우), 특기 및 유공 입증자료 등과 함께 주소지 동사무소에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청 주민생활지원과(901-6806) 또는 각 동사무소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