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상반기 이용자 모집
김포시,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상반기 이용자 모집
  • 서영섭
  • 승인 2019.04.16 17:19
  • 댓글 0

[시정일보]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18일부터 24일까지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상반기 이용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5개 사업(우리아이심리지원서비스, 아동정서발달지원서비스, 우리가족융합프로그램, 장애인보조기기렌탈서비스, 시각장애인안마서비스) 에 총 500명의 신규 이용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지역별로 다양한 특성과 수요를 반영해 지역주민의 만족도를 높이는 맞춤형 사회서비스 사업으로 사업분야별로 소득과 대상기준이 각각 다르다.

가장 신청이 많은 우리아이심리지원 사업의 경우 만 18세 이하 문제행동아동(ADHD)을 대상으로 중위소득 140%이하를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장애인보조기기 렌탈서비스는 만 24세 이하의 지체, 뇌병변, 척수장애 또는 근위축증 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며 소득기준 없이 신청할 수 있다.

모든 사업은 신규 이용자를 우선으로 모집하며, 대상자가 많은 경우 저소득을 우선으로 선발하게 된다.

선정된 대상자는 5월부터 1년 동안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이용자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지역사회서비스 지원단 홈페이지(www.ggss.or.kr) 또는 김포시청 홈페이지(www.gimpo.go.kr)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을 원하는 대상자는 신분증과 소득증빙 서류(건강보험증, 건강보험료납부확인서), 사업별 요구 서류 등을 주소지 읍면동행정복지센터로 신청권자가 직접 방문해 기간 내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