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의회 제244회 임시회 폐회
성동구의회 제244회 임시회 폐회
  • 이승열
  • 승인 2019.04.24 11:49
  • 댓글 0

[시정일보 이승열 기자] 성동구의회(의장 김종곤)는 23일 제3차 본회의를 끝으로 11일부터 진행된 제244회 임시회 13일간의 일정을 마무리했다.

의회는 11일 제1차 본회의를 열어, 오천수 의원의 ‘중량물재생센터 시설 현대화 사업 대책 마련’, 이민옥 의원의 ‘아이꿈누리터와 지역아동센터의 포용적 상생 방안’에 대한 5분발언을 들었다. 이어 수방 취약지역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집행부의 재난안전대책 보고를 받기 위한 ‘재난안전대책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재난안전조사특위)를 구성하고, 위원장으로 민운기 의원, 부위원장으로 황선화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15일에는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재난안전대책 행정사무조사 계획서’를 승인했다. 

16일과 17일에는 각 상임위별로 안건을 심사했고, 18일에는 재난안전조사특위에서 업무보고 및 질의를 실시했다. 19일에는 재난안전조사특위의 현장활동이 있었다. 

23일에는 제3차 본회의를 열어 ‘재난안전대책 행정사무조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과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승인의 건’, 조례안 등 모든 안건을 처리한 후 폐회했다. 

이번 임시회에서 처리된 안건은 ▲성동구 재향군인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성동구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성동구 재단법인 성동문화재단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성동구 민관협치 활성화를 위한 기본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성동구 공유재산 및 물품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19년도 수시분 성동구 공유재산 관리계획(변경)안 ▲성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 위탁 운영 재계약 보고 ▲성동구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조례안 ▲성동구 개인하수처리시설의 청소 및 분뇨의 처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성동구 청년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구립어린이집 민간위탁 보고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