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하반기 중소기업 자금융자 지원
양천구, 하반기 중소기업 자금융자 지원
  • 정칠석
  • 승인 2019.07.11 11:47
  • 댓글 0

8월7일까지 신청...총 25억원 규모, 연이율 2%

[시정일보]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자금난 해소 및 경영안정을 돕기 위해 2019년 하반기 중소기업 육성기금 융자지원에 나선다.

지원대상은 양천구에 공장을 등록한 제조업자를 비롯 양천구에 주 사무소를 두고 서울특별시 안에 공장 등록한 업체, 컴퓨터 설비 등 제조업 관련 지식서비스 산업을 하는 기업, 제조업 분야 소기업·소상공인 등이 해당된다.

지원규모는 25억 원으로 제조업의 경우 업체당 3억 원 이내, 기타 도·소매업은 8000만 원 이내의 범위에서 연이율 2%, 2년 거치 3년 균등분할상환 조건으로 지원한다. 지원금은 시설자금, 경영자금, 기술개발자금 등의 용도로 사용해야 한다.

신청을 원하는 업체는 오는 8일부터 8월7일까지 양천구청 홈페이지(www.yangcheon.go.kr) 공지사항 또는 고시·공고란에서 융자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등 양식을 다운받은 후 필수 제출서류와 함께 일자리경제과(목동동로 105, 7층)에 방문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서류는 기금운용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오는 8월 중 지원 여부가 최종 확정되며 결과는 개별적으로 통보할 예정이다. 선정된 업체는 9월부터 우리은행 양천지점을 통해 대출받을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지원이 새로운 도약을 꿈꾸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활력을 불어 넣고 지역경제를 살리는 디딤돌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실질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