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드림스타트 아동 대상 실내스포츠·드론 체험 운영
동작구, 드림스타트 아동 대상 실내스포츠·드론 체험 운영
  • 김해인
  • 승인 2019.07.25 11:45
  • 댓글 0

이달 29일 고양스포츠몬스터에서 실내스포츠체험 실시... 건강한 성장발달 도움
다음달 7일·14일 드론 교육 및 실습 통한 진로 탐색 기회의 장
2019년 3월부터 6월까지 진행된 '나도 K-POP스타' 댄스교실 사진
2019년 3월부터 6월까지 진행된 '나도 K-POP스타' 댄스교실 사진

[시정일보]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드림스타트 사업의 일환으로 신체·건강 프로그램 ‘아이캔두잇’과 과학·진로탐색 프로그램 ‘날아라 드론체험’을 운영한다.

먼저 오는 29일 고양 스포츠몬스터에서 열리는 ‘아이캔두잇’ 프로그램에서는 경제적·정서적 어려움으로 위축된 아동들이 신체활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풀 수 있도록 실내 스포츠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야구· 양궁· 클라이밍· 짚라인· VR체험 등 기본적인 운동기구부터 증강현실을 활용한 장비와 시설을 갖춰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발달은 물론 도전을 통한 색다른 경험과 추억을 만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어 8월7일, 14일 총 2회로 운영하는 ‘날아라 드론체험’은 드론의 원리와 기술을 이해하고 직접 실습을 통해 사용법을 익히는 프로그램이다.

드림스타트 사례관리아동 중 초등학교 고학년(4~6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과학체험을 통해 진로와 적성을 탐색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한편, 동작구는 올해 상반기 드림스타트 아동 및 가족을 대상으로 댄스교실, 정리수납 부모교육, 가족원예 등 체험 프로그램 22회를 운영해 총 334명이 참여했다.

지난 3월 드림스타트 ‘나도 K-POP스타’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소연(가명)양은 “친구들과 즐겁게 춤을 배우며 가수라는 장래희망을 갖게 됐다”며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열심히 연습하겠다”고 말했다.

고상기 어르신청소년과장은 “여름방학을 맞아 맘껏 뛰어 놀며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체험 활동 욕구를 해소하면서 적성도 발견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