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드림스타트 1억원 이상의 지역자원 연계로 아동 후원
강동구, 드림스타트 1억원 이상의 지역자원 연계로 아동 후원
  • 방동순
  • 승인 2019.07.31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구 드림스타트, 2019년 상반기만 1억원 이상의 자원을 연계해 아동 후원
23개 기관과 자원 연계 뿐 아니라 공모사업에 적극 응모해 아동 후원 이끌어…

[시정일보]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드림스타트 지역 자원 연계로 올해 상반기만 1억 원 이상의 자원을 연계해 아동을 후원했다.

구는 드림스타트 지역 자원 연계사업을 통해 0세 ~ 만 12세 이하 취약한 가정의 아동에게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하고 꼭 필요한 맞춤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신규자원을 발굴 하고 있다. 23개 기관과 자원을 연계해 공연 관람, 도서지원, 장학금 지원 등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 내 병·의원과 협약을 체결해 의료비를 지원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어린이재단 등 여러 기관에서 공모하는 사업에 적극 응모해 감동적인 사연으로 아동의 후원을 이끌어내고 있다.

웹툰 디자이너가 되고 싶은 한 아동은 자신의 책상에서 마음껏 그림을 그리고, 동생들과 함께할 이층침대를 소원했으나 어려운 집안형편으로 이룰 수 없었다. 그러나 “꿈과 희망의 공부방” 지원 사업 대상자로 선정돼 소원을 이룰 수 있게 됐고 대학 진학 시 장학금을 지원 받을 수 있는 기회도 갖게 됐다.

또한, 심한 가려움증과 호흡곤란증상으로 밤잠을 설치던 아동은 아토피와 천식 치료와 더불어 체질개선과 면역치료도 필요했다. 그러나 감당할 수 없는 병원비로 적극적인 치료도 하지 못하던 아동은 “환경성질환 치료비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치료를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기도 했다.

구는 이러한 공모사업 외에도 아동에게 도움이 될 작은 후원도 놓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지역자원을 발굴하여 7월 현재 1000명 이상의 아동에게 1억원 이상을 지원할 수 있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한정된 예산으로 지원이 힘든 아동을 지역자원과 연계해 아동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꿈을 꿀 수 있게 됐다. 앞으로도 아동이 웃음을 잃지 않고 행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