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드림스타트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금천구, 드림스타트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 김해인
  • 승인 2019.08.20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1일 금천구 보건소에서 사례관리 아동 대상 아동종합건강검진 실시
초등 저학년 아동 총 114명을 대상 키즈앤키즈 직업체험 바우처 제공
8월22일 사례관리 아동 및 가족 62명 고척 스카이돔 야구경기 관람... 키움 야구단 후원

[시정일보]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금천드림스타트 아동 및 가족을 대상으로 8월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금천드림스타트에서 실시하는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아동종합건강검진 △직업체험 △야구관람으로 구성됐다.

먼저 오는 21일 금천구 보건소에서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 중 7세부터 13세 미만 아동들을 대상으로 신체계측(안과검진 포함), 혈액검사, 혈액화학검사 등 신체발달과 건강상태에 대한 무료검진을 실시한다. 검진은 앞서 지난 7일과 14일에 실시한 검진을 포함, 총 3회 실시된다.

이어, 드림스타트 초등학교 저학년 아동 총 114명에게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위치한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즈앤키즈’ 직업체험 바우처(패션, 스포츠, 공공분야 등)를 지원함으로써 다양한 진로탐색의 기회도 제공한다. 해당 바우처는 8월19일부터 9월30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또한 8월 22일에는 사례관리 아동과 가족 총 62명을 고척 스카이돔으로 초대해 키움 히어로즈와 기아의 야구경기를 관람하며 문화체험과 가족화합의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야구경기 관람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주관하고 키움 히어로즈 야구단 후원으로 마련됐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건강하고 알찬 여름방학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금천드림스타트에서는 아동과 가족의 다양한 욕구를 바탕으로 아동 발달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