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세대 공감 연합 축제 ‘Youth Festa’ 개최
금천구, 세대 공감 연합 축제 ‘Youth Festa’ 개최
  • 김해인
  • 승인 2019.10.25 17:00
  • 댓글 0

오는 26일 오전 10시 금천구 안양천 다목적광장 일대에서 개최
청소년 동아리 공연, 체력왕 선발대회, 퀴즈 등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기성세대와 청년, 청소년들이 함께 이야기 나누는 세대 공감 토크콘서트 ‘나 때는 말이야’ 진행

[시정일보]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세대를 초월해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구는 오는 26일 오전 10시부터 안양천 다목적광장에서 2019 청년주간행사 및 금천청소년연합축제 ‘Youth Festa’를 개최한다.

이날 축제는 금천구 청년과 청소년들이 청년주간행사추진단 및 청소년축제기획단을 구성, ‘나 때는 말이야 : Latte is horse’를 주제로 세대와 세대를 아울러 다함께 즐기자는 취지로 기획한 행사다.

이날 오후 1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재능과 끼를 겸비한 청소년 동아리 공연, 버스킹 공연, 퀴즈, 체력왕 선발대회, 청년정책 홍보부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세대 간 특징을 실린 사진 촬영을 통해 세대 간 이해를 증진하는 ‘세대별 사진관’도 운영된다.

특히, 오후 7시부터는 메인 프로그램인 세대 공감 토크콘서트 ‘나 때는 말이야’가 실시된다. 기성세대와 청년, 청소년이 함께 세대별 생각을 자유롭게 이야기하며 서로가 진정으로 공감할 수 있는 소통의 시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마지막 순서로 Mnet 채널에서 인기리에 종영된 고등래퍼3 우승자 이영지의 공연과 라이트닝 쇼로 축제가 마무리된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이번행사는 청소년, 청년들이 스스로 기획하고 참여한 만큼 재능과 끼를 마음껏 펼쳐 보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며, “청소년, 청년, 기성세대들이 한자리에 모여 즐기는 어울림의 장으로서 각자의 사회문제에 대해 다양한 생각을 나눠보는 세대 공감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