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내부청렴도 한 단계 상승, 종합청렴도 3등급 평가
고양시, 내부청렴도 한 단계 상승, 종합청렴도 3등급 평가
  • 서영섭
  • 승인 2019.12.12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 종합청렴도 3등급으로 지난해 등급 유지, 경기도내 시단위 11위

[시정일보]고양시(시장 이재준)는 ‘2019년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에서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 평균점수 보다 높은 점수를 받으며 종합청렴도 3등급으로 평가됐다.

공공기관 청렴도는 각 공공기관의 청렴 수준을 진단하고 부패 취약 분야에 대한 자율적인 개선노력을 유도하기 위해 청렴도를 5등급으로 나눠 매년 국민권익위원에서 평가하고 있다.

종합청렴도는 업무처리 투명성과 금품, 향응제공 등 부패 직·간접 경험 및 인식 등에 대한 외부청렴도 설문조사와 조직문화, 부패방지제도, 인사, 예산집행, 업무지시 공정성을 조사하는 내부청렴도로 평가하는데 고양시는 각각 3등급 평가를 받았다.

특히 내부청렴도 부문에서 최근 4년간 평가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으며 4등급에서 3등급으로 한 단계 상승했다.

또한, 인사업무 부문에서는 2017년 5등급 평가 이후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며 내부 청렴문화 조성에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경기도내 28개 시(市) 중에서 6위에 해당하는 평가이다.

시 관계자는 “청렴도 향상을 위해 10대 청렴 행동수칙 제정, 청렴연극 공연, 관내 기업대표와의 청렴간담회 개최 등 다양한 청렴시책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청렴도 향상을 위해 취약부분을 분석하고 개선해나가면서 투명한 행정을 바탕으로 소통과 공감의 청렴문화를 조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