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의회 신희근 의원, 2019 더불어민주당 지방의회 우수조례 우수상 수상
동작구의회 신희근 의원, 2019 더불어민주당 지방의회 우수조례 우수상 수상
  • 김해인
  • 승인 2019.12.23 15:40
  • 댓글 0

동작구의회(의장 강한옥) 신희근의원은 지난 20일, 국회 본청에서 열린 ‘2019 더불어민주당 지방의회 우수조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시정일보] 동작구의회(의장 강한옥) 신희근의원은 지난 20일, 국회 본청에서 열린 ‘2019 더불어민주당 지방의회 우수조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주최 측(더불어민주당 참좋은 지방정부위원회)은 이번 상에 대해 생활정치실현과 지역발전을 위해 앞장서고 있는 광역·기초의원의 공적을 기리기 위해 제정된 상이며, 350여건의 조례 중 심사위원회가 엄격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신희근 의원이 우수상을 수상한 <동작구 주민밀착형 탄력순찰 지원조례>는 주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제도적 근거를 마련하기 위한 조례이다.

신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이런 뜻깊은 상을 받아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발전을 위한 조례를 제정하여 구민의 행복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상도1․사당5동 지역구인 신희근의원은 3선의원으로서 현재 복지건설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동작구 구민안전보험 운영 조례>,<동작구 초등학교 방과후 돌봄 지원에 관한 조례> 등을 제정해 구민을 위한 생활정치 실현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