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문화체육회관 아이돌봄교실 운영
서대문문화체육회관 아이돌봄교실 운영
  • 문명혜
  • 승인 2020.01.07 12:47
  • 댓글 0

겨울방학 방과후 프로그램 ‘아이둥지 서비스’ 인기
서대문문화체육회관 ‘아이둥지 서비스’ 문화강좌 수업 전경.
서대문문화체육회관 ‘아이둥지 서비스’ 문화강좌 수업 전경.

 

[시정일보 문명혜 기자]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승선호) 산하 서대문문화체육회관에서는 겨울방학을 맞아 종일 돌봄 방과후 프로그램 ‘아이둥지 서비스’를 운영한다.

‘아이둥지 서비스’는 초등학생 저학년 아이들의 방학기간 보육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운영, 많은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곳에서 제공하는 ‘아이둥지 서비스’는 간식 및 중식지도, 수업 스케줄 관리, 공강시간 학습활동 지도, 하원지도(학부모 인수인계)까지 방학기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제공하는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특히 서대문문화체육회관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신설된 방학특강 프로그램을 활용, 듣고 싶은 강좌를 선택해 나만의 수상계획서를 만들고, 아이둥지 수강생 만을 위한 특별 묶음 할인혜택도 주고 있다.

보육교사 자격증을 소지한 전문인력이 공강시간 아이들을 밀착 케어하며 학습지도와 스케줄관리까지 개개인에 맞게 제공, 학부모들로부터도 인기가 높다.

승선호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이사장은 “맞벌이 부부의 방학기간 양육걱정을 해소하고, 초등학생들의 다양한 경험과 신체활동으로 건강한 겨울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공공기관으로서 해야 할 사회적 책무라 판단, 방학기간 돌봄형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