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석윤 구리시의회 의장 / 시민복지 위해 당리당략 떠나 소통하는 의회 약속
박석윤 구리시의회 의장 / 시민복지 위해 당리당략 떠나 소통하는 의회 약속
  • 방동순
  • 승인 2020.01.09 12:05
  • 댓글 0

 

[시정일보] 2019년 기해년(己亥年)을 아쉬움 속에 보내고 새로운 희망과 기대로 충만한 2020년 경자년(庚子年) 새해를 맞이하였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제8대 구리시의회를 아낌없이 성원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서민경제가 더 어려워질 것으로 예상되지만 지금보다 더 어렵고 험난했던 때에도 우리 모두가 하나 되어 이겨냈던 경험을 갖고 있습니다. 이러한 때일수록 구리시민 여러분께서는 한마음 하나 되어 우리 모두가 지혜를 발휘해 나가야 하겠습니다.

2020년 경자년(庚子年)에는 20만 구리시민 여러분의 저력을 보여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 사람의 마음이 일치하면 성벽같이 견고해진다’는 ‘중심성성(衆心成城)’이라는 옛 성현의 말씀이 있습니다. 우리 구리시의회 의원 모두는 20만 구리시민 여러분의 뜻을 받들어 하나 된 마음으로 앞으로 나아가겠습니다.

‘소통의정! 화합의정! 섬김의정!’이라는 제8대 구리시의회 의정구호를 항상 가슴에 새기고 시민의 복지와 직결되는 정책이나 제안 등을 집행부와 소통하고 당리당략을 떠나 시민을 주인으로 섬기는 의정활동을 펼치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또한 구리시가 더 큰 행복과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집행부에 대한 견제·감시 역할과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는 데 앞장서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의정활동에 대한 격려와 성원을 아끼지 말아 주십시오. 가슴깊이 이를 간직하며 저를 비롯한 6명의 의원들 모두가 시민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새해 새날을 맞이하여 소망하시는 일들 모두 다 성취하시고 구리시민 여러분의 가정과 직장에 기쁨과 행복이 항상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