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우리동네 오케스트라 어린이 단원 모집
강서구, 우리동네 오케스트라 어린이 단원 모집
  • 정칠석
  • 승인 2020.02.11 17:15
  • 댓글 0

초등 4~6학년 40여명...60% 사회취약계층 아동 우선 선발

[시정일보]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세종문화회관과 함께 우리동네 강서구 오케스트라를 만들기 위해 어린이 단원을 모집한다.

우리동네 강서구 오케스트라는 지역 어린이들이 음악을 통해 배려와 소통을 배우고 협동심을 키워 건강하고 역량 있는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게 돕는 프로그램이다.

모집인원은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40여명이며, 단원 중 60%는 평소 문화예술교육에서 소외된 사회취약계층 아동을 우선으로 선발한다.

교육은 3월부터 12월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4시 강서문화원에서 2시간 동안 진행된다.

교육기간 중 아이들은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여름캠프, 강서구, 강남구, 노원구, 서대문구 등 총 4개 자치구 오케스트라 프로젝트 참여 교육생들의 통합연주회, 허준축제 등 각종 축제 및 행사 시 공연 등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도 뽐낸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2월 12일 수요일까지 강서구청 문화체육과를 방문 하거나 이메일(izaghi@gangseo.seoul.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별도의 비용 없이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다.

구는 먼저 서류심사를 거쳐 2월 중 교육 강사와 지원동기, 적성 등의 확인을 위한 면접을 실시하고 2월 28일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아이들에게 인생에서 잊을 수 없는 커다란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음악을 통해 건강하고 열정있는 사람이 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 아이들이 성장하는 과정을 지켜보면서 구민 모두가 힘을 얻고 힐링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