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청년취업 All-In-One 프로젝트’ 3관왕 쾌거
동대문구, ‘청년취업 All-In-One 프로젝트’ 3관왕 쾌거
  • 정수희
  • 승인 2020.02.12 06:00
  • 댓글 0

청년 일자리 모델로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 등 우수성 입증
동대문구가 청년층의 실업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한 창업 공간 ‘청년몰’에서 유덕열 동대문구청장(가운데)과 매장운영 청년들이 기념촬영을 위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동대문구가 청년층의 실업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한 창업 공간 ‘청년몰’에서 유덕열 동대문구청장(가운데)과 매장운영 청년들이 기념촬영을 위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시정일보]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의 청년 일자리 모델 ‘동대문구와 함께 청년취업 All-In-One 프로젝트’가 3관왕을 달성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지난 11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0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에서 ‘동대문구와 함께 청년취업 All-In-One 프로젝트’로 소비자 행정 부문 수상자에 선정됐다. 유 구청장은 이로써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 소비자 행정 부문 3년 연속 수상자가 됐다.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은 소비자의 권익증진을 위해 노력하며 경쟁력·신뢰성·공익성을 갖춘 기업 및 개인(단체)을 발굴해 지속적인 정책 실현을 장려하고자 제정된 상이다.

이번 수상을 가능하게 한 동대문구의 ‘청년취업 All-In-One 프로젝트’는 경기침체 장기화에 따른 청년 구직난을 해소하고, 경험부족으로 준비가 미흡한 청년층 창업기업의 성공률을 높이고자 취·창업 준비 단계부터 성공 단계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만든 일자리 모델이다.

All-In-One 프로젝트를 통해 △19Day·청년외식창업 인큐베이팅 사업 등의 직접 일자리 사업 △경동시장 청년몰·캠퍼스 타운 등 청년 활동공간 확보를 위한 인프라 구축 사업 △청년취업 해Dream·메이커 성장지원 프로그램 등의 전문교육 및 훈련 사업 등을 진행,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신규일자리를 창출하고 있다.

또한 구는 All-In-One 프로젝트로 행정안전부가 주최하는 ‘제16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 일자리 창출 분야에서도 행안부 장관표창 대상으로 선정돼, 이달 28일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시상식에 참석한다.

앞서 지난해 11월 All-In-One 프로젝트는 구민과의 협업을 통해 기획하고 생산한 혁신적인 행정서비스로 인정받아 ‘2019 행정서비스 공동생산 우수사례’ 일반협업 부문에서 전국 1등으로 선정돼 행안부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민·관·학 고용 협력체계 및 지역 상권과의 상생모델 구축으로 발생한 시너지 효과가 더 많은 청년들에게 파급돼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청년들이 취·창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실패율을 최대한 줄일 수 있도록 구가 계속해서 지역사회 특성에 기반한 일자리 정책을 연구·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