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자체 확보한 마스크 무료 지원
남양주시, 자체 확보한 마스크 무료 지원
  • 방동순
  • 승인 2020.03.09 13:45
  • 댓글 0

7일 사전접수ㆍ추첨, 8~10일 읍면동 배부

[시정일보] 남양주시(시장 조광한)가 마스크 구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을 위해 긴급 확보한 마스크 1만5500장을 읍면동에서 무료로 배부한다.

시가 관내 마스크 생산업체 협의를 통해 총 생산량 중 일부를 확보하여 배부하는 것으로, 공정한 배부를 위해 추첨으로 세대 당 5매씩 배포한다. 특히, 시민들은 줄서는 불편 없이 사전신청 기간에 거주지 읍면동을 방문해 접수하고 추첨결과를 통보받으면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수령할 수 있도록 했다.

조광한 시장은 “현재 우리나라 마스크가 수요랑에 비해 공급량이 턱없이 부족해 시민 여러분들이 겪는 아픔을 생각하면 공직자로서 안타깝고 괴롭다. 시민들에게 마스크 한 장이라도 더 드리고자 필터 및 마스크 생산공장을 방문해 협조를 구하는 등 노력했지만 결과는 만족스럽지 않다”라고 하면서, “불환빈 환불균(不患貧 患不均)이라는 즉‘백성은 가난보다 불공정한 것에 분노한다’는 논어에서 유래한 말처럼 배부에 공정을 기하고자 추첨방식을 통해 배부하기로 정했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에 접수는 됐으나 못 받으신 분들에 대해 물량이 또 확보되면 계속 추첨을 통해 배부토록하고, 중복수령 없이 모든 세대가 다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배부절차를 살펴보면 사전신청은 지난 7일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세대주 또는 세대원이 주소지 읍·면·동사무소를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제출하고, 추첨은 7일 저녁 8시에 각 사회단체장 및 경찰관 입회하에 공정하게 진행됐으며 당일 저녁 10시부터 당첨자들에게 문자로 개별 통보했다.

당첨자들은 8일 오전 9시~오후 6시, 9일~10일 오전 9시~오후 9시 중 편한 시간에 신청한 읍면동사무소에서 마스크를 수령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