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보건소, 건강매거진 ‘2020 건강하다’ 발간
의정부시보건소, 건강매거진 ‘2020 건강하다’ 발간
  • 서영섭
  • 승인 2020.05.10 11:25
  • 댓글 0

[시정일보] 의정부시보건소(소장 이종원)가 오는 11일부터 전국 보건소 최초로 건강매거진을 발간한다.

건강매거진은 ‘건강이 피어나는 봄호’, ‘건강이 반짝이는 여름호’, ‘건강함이 물드는 가을호’, ‘건강을 준비하는 겨울호’로 제작해 분기별로 배포할 예정으로, 최근 건강이슈 및 계절별 건강식재료, 기저질환정복, 보건소 소식 등을 다룬다.

이번 ‘건강이 피어나는 봄호’는 「미세먼지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비만, 알고 떼어내기」, 「봄의 건강식재료: 미나리와 봄동」, 「기저질환 정복: 첫 번째, 당뇨병」등 다양한 건강정보를 담았다.

특히, 이 건강매거진에 수록돼 있는 「건강, 사계 四季! 나의 건강이야기」를 작성해 보건소로 제출하면, 선착순 500명까지 창간호 부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올해 9월에 있을 의정부시보건소 건강축제에서 제출하였던 건강이야기 중 가장 잘 작성된 것을 권역별로 1명씩 선발해 ‘건강일기왕’ 시상을 할 계획이다.

이종원 의정부시보건소장은 “건강매거진 ‘2020 건강하다’는 사계절을 테마로 기획하게 됐으며, 의정부 모든 시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하나의 도구로서 톡톡한 역할을 해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건강매거진은 보건소에 등록되어있는 건강취약계층 1,000명 외에 각 권역별 마을건강센터 및 보건소 민원대에 비치돼 있어 언제든 읽어볼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전화(031-870-6082)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