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코로나19 대응 '공중위생 유관 단체' 간담회 개최
금천구, 코로나19 대응 '공중위생 유관 단체' 간담회 개최
  • 이지선
  • 승인 2020.05.14 17:10
  • 댓글 0

금천구가 코로나19로 침체된 민생경제를 되살리기 위해 '공중위생 유관 단체'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에는 유성훈 구청장을 비롯, 관계부서장과 이.미용, 목욕, 숙박업 등의 자영업자들이 참석해 현장에서 겪고 있는 애로사항 등을 논의했다. 

[시정일보]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공중위생 유관 단체' 간담회를 12일 구청 소회의실에서 열었다. 이번 간담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민생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함도 있다.

이날 유성훈 구청장을 비롯한 관계부서장과 이․미용, 목욕, 숙박업 등 공중위생 유관단체 임원들이 참석해 자영업자들이 현장에서 겪고 있는 불편사항 및 건의사항 등을 청취하고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공중위생 유관단체 임원들은 "모든 업소가 코로나19 이전 대비 매출액이 30%~90% 감소했다"며 구에 임대료 지원, 수도‧전기 요금 등 감면, 지속적인 방역물품 지원 등을 요청했다.

이에 유성훈 구청장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민생경제 살리기 지원 사업인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지원, 소상공인‧자영업자 특별신용보증대출, 임대료 감면을 위한 서울형 착한 임대인 지원 사업 등을 안내하고, "이후에도 민생경제 활성화를 위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유성훈 구청장은 "그동안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공중위생업소들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다 함께 노력해줘서 감사하다"면서 "앞으로도 위생서비스 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보건소 위생과(2627-2637)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