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음식점 노후 환기시설 개선사업’ 참여업소 20곳 모집
파주시 ‘음식점 노후 환기시설 개선사업’ 참여업소 20곳 모집
  • 서영섭
  • 승인 2020.05.26 18:10
  • 댓글 0

[시정일보] 파주시(시장 최종환)는 노후 주방환경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음식점 노후 환기시설 개선사업’에 참여할 업소 20곳을 모집한다.

파주시는 장기간 운영업소(24년 이상, 1995년 이전 영업신고)를 대상으로 추진하던 사업을 확대해 영업 기간과 제한 없이 관내 영업 중인 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 제과점을 대상으로 환기시설 청소 또는 교체를 지원할 계획이다.

‘음식점 노후 환기시설 개선사업’에 선정된 업소는 시설개선 소요금액의 80%(50만원 한도)를 지원받게 되며 20%는 업소에서 부담하게 된다. 사업 대상자 선정은 장기간 운영업소, 영업신고 면적(소규모 업소 우선)으로 평가하며 신청서를 제출한 업소를 대상으로 심사해 대상자별로 통보할 계획이다.

사업을 신청하고자 하는 업소는 이달 28일까지 파주시 홈페이지(www.paju.go.kr) 공고내용을 참고해 신청서를 이메일(proud@korea.kr), 팩스(031-940-4439) 등으로 신청하면 된다.

성동현 파주시 위생과장은 “코로나19로 영세 상인들이 경영난을 겪는 어려운 시기에 노후 환기시설 개선사업을 통해 음식점의 위생환경이 개선되고, 시민들이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외식환경이 조성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