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장애인 고졸 검정고시 온라인과정' 신설
강서구, '장애인 고졸 검정고시 온라인과정' 신설
  • 정칠석
  • 승인 2020.08.08 09:10
  • 댓글 0

장애인 대상 맞춤형 교육콘텐츠 제공

[시정일보]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서울시 최초로 신체적 장애와 경제적 여건 등으로 교육을 받기 어려운 장애인을 위해 ‘고졸 검정고시 온라인 과정’을 신설했다.

이번 온라인 학습 지원은 장애인들에게 실질적인 교육 평등의 기회를 제공해 학습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신청대상은 관내 거주하는 중증장애인 또는 장애인수급자이며, 올해 말까지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2197-4205)에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는 중학교 졸업증명서 1부, 장애인증명서 1부, 수급자증명서 1부(해당하는 경우에만 제출)를 제출해야 한다.

지원자격 적합 여부를 확인 후 선정이 되면 등록일로부터 1년간 강좌를 전액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전 과목 학습교재도 무료로 제공한다. 교육과목은 고졸 검정고시 대비 과정으로 국어, 영어, 수학, 과학, 사회, 한국사, 도덕 총 7과목이다.

구는 올해 3월 배움에 갈증이 있는 장애인을 위해 온라인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는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와 계약을 맺었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는 신청자가 일반 성인에 비해 상대적으로 학습능력이 약한 부분을 고려해 학습자의 눈높이에 맞는 쉽고 재밌는 맞춤형 교육콘텐츠를 제공한다.

노현송 구청장은 “신체적 어려움으로 교육을 받기 어려운 장애인에게 평생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검정고시 온라인 과정을 개설하게 됐다“라며 ”배움과 나눔이 실천되는 평생학습도시 강서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