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대입 합격 전략’ 첫 입시설명회 개최
송파구, ‘대입 합격 전략’ 첫 입시설명회 개최
  • 송이헌
  • 승인 2020.09.01 12:05
  • 댓글 0

전 서울대 입학사정관, 이만기 유웨이 소장 초청…온·오프라인 병행
작년에 개최된 송파구 '2020 입시 성공전략 설명회' 모습
작년에 개최된 송파구 '2020 입시 성공전략 설명회' 모습

[시정일보]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국내 유명 입시전문가와 함께 하는 ‘송파쌤 2021년도 대학입시 설명회(이하 송파쌤 대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자리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평가 도입 등 최근 달라진 대입전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험생과 학부모를 돕고자 구에서 자체적으로 마련한 첫 대입설명회다.

‘송파쌤 대입설명회’는 수시 원서접수가 시작되는 9월부터 입시일정에 맞춰 3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수시전형 대비전략 △9월 모의평가 분석 및 입시전략 △수능 실채점 결과분석 및 정시지원 전략 등을 다룬다.

특히 구는 강사로 국내 유명 입시전문가를 초청해 빠르게 변화하는 대입 환경에 맞춘 전략과 합격 비결을 전할 예정이다.

첫 번째 설명회는 9월14일 오후 2시 송파구청에서 열린다. 전 서울대학교 입학사정관이자 드라마 'SKY캐슬' 속 입시컨설턴트의 실제 모델인 진동섭 한국진로진학정보원 이사가 함께 한다.

9월23일부터 이어지는 수시전형의 Q&A, 수시지원 유의사항, 자기소개서 및 면접 비결 등을 전할 예정이다.

두 번째 설명회는 9월21일 오후 1시30분 송파구청에서 진행된다. 스타강사 출신의 입시전문가인 이만기 유웨이교육평가연구소장이 참여한다.

9월16일 시행되는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모의평가’ 결과를 심층분석하고 수능을 대비한 입시전략을 제시한다.

수능 이후에는 실채점 결과 분석과 정시지원 전략을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마지막 설명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설명회를 현장 및 온라인 참여로 병행한다. 현장참여는 사전신청자에 한해 50명 미만으로 제한하며 송파구청 교육협력과로 전화접수하거나, 송파구 평생학습원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온라인 실시간으로 생중계 되는 ‘송파쌤 유튜브’를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설명회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전면 온라인 진행 또는 참여 인원이 변동될 수 있다.

박성수 구청장은 “송파구만의 교육지원체계인 ‘송파쌤’을 구축해 코로나로 힘들어하는 교육현장을 다방면에서 지원하고 있다”면서 “이번 설명회가 수능을 앞두고 혼란스러워하는 수험생들과 학부모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