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10일 이슬아 작가 온라인 강의 '나날이 인문학' 개최
동작구, 10일 이슬아 작가 온라인 강의 '나날이 인문학' 개최
  • 김소연
  • 승인 2020.09.06 11:05
  • 댓글 0

10일 이슬아 작가를 초청해 저녁 7시반부터 강연 진행
동작문화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한 온라인 특강으로 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

[시정일보]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포스트코로나 시대 대응을 위해 '동작구 나날이 인문학' 온라인 특강을 10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10일(목) 저녁 7시에 <일간 이슬아>라는 국내 최초 글 직거래 시스템을 도입한 이슬아 작가를 초청해 ‘코로나 시대의 창작’을 주제로 강연이 진행된다. 

이번 강연은 코로나19 지역 확산을 방지하고자 동작문화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한 온라인 특강으로 진행해 주민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작문화재단 문화정책팀(070-7204-3252/3292)에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한편 동작문화재단은 오는 19일 오후 2시부터 제2회 문화정책포럼 ‘동작구 문화공간의 현황과 가치’를 개최한다.

구는 그동안 다양한 문화 주체들과 지역문화예술을 이해하고 의견을 수렴하는 과정을 거쳤다.

이번 포럼에서는 지역 예술인과 활동가, 주민들의 지역문화공간에 대한 필요성을 주제로 동작구에서 문화공간을 운영하는 문화주체의 사례를 탐색하고, 지역 문화공간의 방향성과 지향점을 함께 논의한다.

동작문화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동작구 문화자원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조진희 체육문화과장은 “앞으로 '동작구 나날이 인문학' 강연을 브랜드화해 주민 누구나 일상에서 인문학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며,  ”관심 있는 주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