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문화재단, '비켜라 코로나, 힘내라! 대한민국' 랜선콘서트
노원문화재단, '비켜라 코로나, 힘내라! 대한민국' 랜선콘서트
  • 우종희
  • 승인 2020.09.30 13:00
  • 댓글 1

추가열, 곽동현, 최연화, 듣고가소민, 박요셉 출연
코로나19로 변화한 우리 이웃들의 이야기와 신청곡으로 구성

[시정일보] 노원문화재단(이사장 김승국)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변화된 일상을 살아가고 있는 우리 이웃들의 이야기를 나누고, 그들의 신청곡으로 꾸민 랜선 콘서트 <비켜라 코로나, 힘내라! 대한민국>을 노원문화재단 유튜브에서 공개한다.

이번 노원문화재단의 랜선 콘서트는 우리 이웃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담아 코로나19 극복의 희망을 전한다. 계속되는 휴교로 학교를 가지 못하고 있는 초등학생 어린이, 외식이 어려워 삼시세끼 집에서 가족들을 챙기고 있는 전업주부, 달라진 외식 풍경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식당 운영자, 과거의 일상을 생각하며 이겨낼 수 있다는 마음을 전하는 어르신, 코로나19 전선에서 땀 흘리고 있는 보건소 간호사들, 면마스크의병단 활동으로 노원구를 빛낸 자원봉사자 등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일상에서도 각자의 자리에서 변화한 일상을 맞이하며,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 노원구민들이 함께했다.

이웃들의 사연을 담은 신청곡은 이봉근, 추가열, 곽동현, 최연화, 듣고가소민, 박요셉과 웨스턴심포니오케스트라가 출연하여 무대를 꾸민다. ‘불후의명곡’ 2연승으로 대중에게 이름을 알리며 지난 7월 개봉한 조정래 감독의 영화 ‘소리꾼’의 주인공으로 첫 스크린 데뷔를 한 국악인 이봉근, 부드러운 목소리와 뛰어난 가창력으로 ‘나 같은 건 없는 건가요’를 히트시키며 많은 사랑을 받은 가수 겸 작곡가 추가열, ‘팬텀싱어’ 준우승 및 ‘히든싱어’ 김경호편, ‘불후의명곡’ 우승으로 알려진 팝페라 가수 곽동현, 순수한 저음으로 팬텀싱어 시청자와 심사위원을 사로잡은 박요셉, 트롯 열풍을 몰고 온 보이스퀸에서 폭발적인 가창력과 섬세한 감성으로 3위를 차지한 최연화, 구독자 55만명의 커버송 유튜버 듣고가소민이 웨스턴심포니오케스트라(지휘 방성호)와 함께 ‘넬라 판타지아’, ‘쑥대머리’, ‘또 만났네’, ‘그리운 금강산’, ‘일어나’, ‘여름여름해’ 등을 들려주며 감동과 위로를 선사한다.

우리 이웃들의 이야기와 그들의 신청곡으로 뜨거운 무대를 전하는 노원문화재단의 랜선콘서트 <비켜라 코로나, 힘내라! 대한민국>은 노원문화재단 유튜브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재동 2020-10-02 16:32:42
참 이쁘게 정성스럽게 만든 프로그램이네요.
코로나 19로 어려운 우리 모두에게 힘을 주려고 하는
마음이 오롯이 담겨 있습니다.
이렇게 섬세하게 주민과 이웃들을 위해 애쓰는
노원구청의 성의와 노력에 박수 보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