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코로나블루 해소 '온라인 명상강좌' 실시
서초구, 코로나블루 해소 '온라인 명상강좌' 실시
  • 김소연
  • 승인 2020.10.13 16:02
  • 댓글 0

15~17일 서초구 아버지센터에서 비대면 온라인 줌(ZOOM) 화상강의 실시
서초구가 15일부터 17일까지 '코로나 블루' 해소를 위한 온라인 명상 강좌를 실시한다.
서초구가 15일부터 17일까지 '코로나 블루' 해소를 위한 온라인 명상 강좌를 실시한다.

[시정일보]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우울감을 호소하는 서초구민을 위해, ‘코로나 블루’ 해소를 위한 ‘서초 평온프로젝트‘의 일환으로, 'On(溫)택트 무료강좌'를 오는 15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On(溫)택트 무료강좌'는 아버지를 위한 행복공간인 서초구 아버지센터에서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강좌내용은 코로나 블루를 다스릴 수 있는 마음건강법으로 명상을 소개하는 강좌로 신체 이완을 통해 심리적 불안감 및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할 예정이다.

운영될 강좌는 △누워서 하는 통나무이완명상 △초보자를 위한 생활 속 ‘명상’ 시작하기 △아빠는 커피 테라피스트 등 총 3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누워서 하는 통나무이완명상’ 강좌는 신체 이완을 통해 심리적 불안감 및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방법으로 통나무를 이용한 이왕 명상을 소개하고 실습용 키트(통나무)를 직접 집으로 보내줌으로써 몸과 마음의 스트레스를 경감시키는 방법을 알려줄 예정이다.

또한 ‘아빠는 커피 테라피스트’ 강좌는 세계 각 유명산지의 커피(브라질산, 케냐산, 에티오피아산)를 맛볼 수 있는 실습 키트를 배송하고 온라인 강좌를 통해 함께 시음해보면서 집에서 할 수 있는 대중화된 취미생활의 하나인 핸드드립커피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줘 생활 속 소소한 즐거움과 행복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On(溫)택트 무료강좌'는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총 3회 실시하며 각 강좌마다 30명씩 총 90명을 모집해 진행할 예정이다.

강의는 비대면 온라인 줌(ZOOM) 화상을 통하여 진행하게 되며, 강의 신청은 서초구 아버지센터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서초구민 1인 1개 또는 1가구 1개 프로그램 신청 가능하며 참여비는 무료로 진행된다.

조은희 구청장은 "장기화 되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우울감에 빠져들었을지 모를 서초구민들에게 작은 위로지만 조그만 힘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