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 사업
영등포구,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 사업
  • 정칠석
  • 승인 2020.10.17 11:35
  • 댓글 0

촬영‧편집‧저작권‧세무‧회계 등 전 과정 온라인 교육, 수강료 무료

[시정일보]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는 1인 미디어 분야로 취·창업을 희망하는 청년 지원을 위한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 사업’을 운영한다.

구는 4차 산업혁명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응해 경쟁력을 갖춘 1인 미디어 및 영상 분야 취·창업을 꿈꾸고 있는 청년들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9년부터 크리에이터 아카데미를 운영 중에 있다.

특히 이번에 진행되는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사업’에서는 미디어 트렌드부터 응용 촬영실습, 응용 편집실습, 저작권, 세무·회계 등 1인 미디어 분야의 취·창업에 있어 꼭 필요한 내용을 체계적으로 교육하게 된다.

교육은 10월 15일부터 11월28일까지 실시한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15일 오리엔테이션을 제외한 전 일정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온라인 라이브 또는 온라인 VOD로 진행되며, 1:1 개별 멘토링은 온·오프라인 모두 활용한다.

교육 내용은 영상 분야로 취·창업 의지가 있거나 전문 크리에이터가 되고자 하는 청년들을 위한 취·창업에 필요한 저작권, 세무·회계, 편집 심화 과정 등으로 구성됐다. 모든 과정은 이론‧실습을 병행하며 수강료는 전액 무료이다.

채현일 구청장은 “최근 떠오르는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많은 청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이 같은 교육과정을 마련했으며 지역 청년인재들이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취업과 창업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