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공단, 2년 연속 ‘독서경영 우수 직장’ 선정
중랑구공단, 2년 연속 ‘독서경영 우수 직장’ 선정
  • 이윤수
  • 승인 2020.10.28 11:30
  • 댓글 0

[시정일보] 중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정후근)은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작년에 이어 올해도 ‘제7회 독서경영 우수 직장’으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국가브랜드진흥원, 서울경제가 주관하는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제’는 직장 내 독서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독서 친화적 직장의 우수사례를 발굴·선정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2년 연속 독서경영 우수 직장으로 선정된 중랑구시설관리공단은 중랑구 정책사업인 ‘책 읽는 중랑’의 일환으로 직장 내 독서환경 조성과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독서경영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공단은 사내 인트라넷 독서 게시판 ‘독서, 너랑 나랑 중랑’을 운영해 임직원 추천도서와 독후활동을 공유하고 우수독후감을 포상하는 독서 경진대회, 다독왕 선발대회를 개최하는 등 직장 내 독서환경 조성과 독서 장려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비대면 온라인 저자 강연회 개최, 우편 원격 독서 교육 운영, 온라인 단체 채팅방을 통한 독서 동호회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정후근 이사장은 “독서경영을 통한 직원과 조직의 역량강화, 소통 확대가 공단의 경쟁력으로 이어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책 읽는 중랑’ 실현을 위해 독서경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