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만성피로 클리닉 이동환 원장 '감정관리법' 강의
금천구, 만성피로 클리닉 이동환 원장 '감정관리법' 강의
  • 김소연
  • 승인 2020.11.03 12:30
  • 댓글 0

11일, 13일 오후 2시~4시, 구청 12층 대강당에서 개최
금천구정신건강복지센터로 방문 또는 전화 신청, 선착순 100명 접수

[시정일보]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일상생활에 큰 변화가 생기면서 우울하고 답답함을 느끼는 사람들에게 효과적으로 감정을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구는 11일과 13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금천구민과 구 직원을 대상으로 ‘감정관리법’ 강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직무스트레스연구소 대표이자 만성피로 클리닉 원장인 이동환 강사가 스트레스 자가진단과 뇌의 비밀에 대해 알아보는 ‘내 마음 속 들여다보기’, 긍정에너지를 위한 ‘심신관리법’ 등에 대해 강의한다. 강의 후 궁금한 사항에 대한 질의 응답시간도 이어진다.

이번 강좌는 금천구민 또는 구 직원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선착순 100명을 접수하며, 수강을 희망하는 사람은 금천구정신건강복지센터에 방문 또는 전화(3281-9314~8)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이동환 강사는 삼성, 기아, 현대 등 대기업과 MBC, KBS, SBS 등 다수의 공영방송에 출강경력을 가진 가정의학과 전문의로, <이기는 몸>, <나의 슬기로운 감정생활> 등 다수의 건강관련 저서를 집필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손 씻기와 마스크 쓰기 등 생활방역도 중요하지만 건강한 마음을 유지하는 ‘마음방역’도 중요하다”며, “이번 강좌를 통해 금천구민들과 직원들이 감정을 잘 다루는 법을 익혀 일상생활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