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홍대 거리공연 아티스트 모집
마포구, 홍대 거리공연 아티스트 모집
  • 정수희
  • 승인 2021.02.20 13:00
  • 댓글 0

26일까지, 2021 홍.문.관.(홍대로 문화로 관광으로) 참여 21팀 선발
인디음악, 전통예술, 퍼포먼스 3개 분야
거리공연이 진행될 홍대 광장무대
거리공연이 진행될 홍대 광장무대

[시정일보 정수희 기자] 마포구(구청장 유동균)가 홍대 걷고싶은거리 및 축제거리 일대 정기공연 행사인 ‘2021 홍.문.관.(홍대로 문화로 관광으로)’에 참여할 아티스트를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인디음악(창작곡, 가요, 힙합, 재즈 등) △전통예술(국악, 사물놀이, 판소리 등) △퍼포먼스(마술, 마임, 난타, 버블아트 등) 총 3개로, 분야별 5팀과 예비 6팀, 총 21팀을 선발한다.

신청 기간은 오는 26일까지로, 거리 공연이 가능한 문화예술인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마포구 누리집(www.mapo.go.kr)의 ‘마포구 소개-마포소식-공지사항’란에서 신청서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이를 공연활동 동영상(mp4 규격, 3분 이내, 300MB 용량 이내)과 함께 첨부해 담당자 전자우편(ina21@mapo.go.kr)으로 신청하면 된다.  

선발 결과는 3월12일 마포구 누리집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선발된 아티스트들은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6시에서 8시 홍대 걷고싶은거리 및 축제거리 일대에서 공연을 실시해 홍대 지역을 방문하는 많은 이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보이게 된다.

구는 코로나19로 인해 거리 공연이 불가능한 경우에도 공연을 비대면으로 전환해 행사를 중단 없이 이어나갈 계획이다.

비대면 공연은 별도의 스튜디오 등에서 영상을 촬영해 실시간 라이브로 송출하고, 공연 종료 후에는 하이라이트 영상 편집본을 유튜브, SNS 등을 통해 공개하는 방식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이번 아티스트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마포구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마포구청 관광과(3153-865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올해 진행되는 ‘홍대로 문화로 관광으로’ 행사를 통해 최근 관객과의 만남이 줄어든 문화예술인들에게 활동 무대와 기회를 제공하고, 점차 늘어나게 될 내외국인 관광객들에게는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