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학마을도서관, '세대별 맞춤 자산설계' 온라인 특강
도봉구 학마을도서관, '세대별 맞춤 자산설계' 온라인 특강
  • 이윤수
  • 승인 2021.03.07 10:02
  • 댓글 0

6일~27일 매주 토요일 총 4회 진행

[시정일보] 도봉구(구청장 이동진) 학마을도서관에서는 6일부터 27일까지 매주 토요일 총 4회로 구성된 ‘세대별 맞춤 자산설계’ 강연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노년 준비에 도움을 주는 학마을도서관 APPLE 특성화 프로그램으로서 행복한 100세 시대 준비를 위한 세대별 자산설계를 주제로 한다.

강연은 각 세대별 연령에 맞는 생애설계와 자산관리를 위해 △경제적 적립기(20~50세) △수확기(50~70세) △인출기(70세~ )로 나누어 재무설계의 필요성과 올바른 실행 방법을 지철원 강사(트러스톤자산운용 연금포럼 연구의원)와 함께 알아본다.

한편, 학마을도서관 APPLE 특성화 사업은 2021년에도 지속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도서관은 행복한 노후를 준비하는 중·장년을 대상으로 △A(Active) :꽃중년의 스타일링 △P(Pride) :나를 발견하는 자화상 △P(Peace) :살롱 드 학마을 홍차와의 첫 만남 △L(Luxury) :우리가 사랑했던 영화들 △E(Economy) :세대별 맞춤 자산설계의 5가지 주제를 가지고 프로그램들을 진행한다.

이동진 도봉구청장는 “학마을도서관에서 운영 중인 APPLE 특성화 프로그램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인생 후반전을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문의는 도봉구 도봉문화재단 학마을도서관(070-4470-4951)으로 전화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