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기업현직자 청년취업 특강 연중 운영
서초구, 기업현직자 청년취업 특강 연중 운영
  • 정응호
  • 승인 2021.03.15 15:12
  • 댓글 0

3월부터 12월까지 섯째 금요일 오후 7시~9시 온라인 과정

[시정일보]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취업문이 좁아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 구직자를 돕고자, ‘기업현직자와 함께하는 직무별 청년 취업특강’을 연중 운영한다고 밝혔다.

구에서 마련한 직무별 청년 취업 특강은 삼성‧현대‧LG‧카카오‧쿠팡‧네이버 등 국내 유명 기업과 아마존‧페이스북 등 해외 기업에 재직 중인 현직자에게, 직무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들을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3월부터 12월까지(총10회) 매월 셋째 주 금요일 오후 7시부터 오후 9시까지 장소구애를 받지 않는 온라인강의(zoom)로 실시간 운영되며, 공채의 비중이 줄고 수시채용 비중이 높아지는 방향으로 채용 시장이 변화함에 따라 특강은 언제든 취업에 대비할 수 있도록 상시 운영할 방침이다.

특강은 영업, 마케팅, 유통, 금융권, IT개발, 인사, 기획, 경영, 서비스, 해외영업 등 10개 직무 분야에 대한 기업현직자의 직무별 취업전략과 질의응답으로 구성된다. 이 과정을 통해 수강생은 직무별 장·단점과 실무를 위해 필요한 역량, 기업 현직자의 취업과정 등을 상세히 알 수 있다.

지난해 일일 특강 수강생 설문조사 결과, 취업 준비에서 가장 힘든 부분은 직무 분야 등 진로 선택으로 나왔다. 수강생들은 기업 현직자를 만나,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상세히 나누고 싶다는 의견이 많았고, 올해에는 이를 적극 반영하여 회차당 소규모 인원을 뽑아 참여 기회를 확대하여 만족도를 높이고자 한 것이다.

참여대상은 만19세에서 만34세 청년 취업준비생 및 대학생을 모집하며, 구민을 우선 선발하여 회차당 20명으로 선착순 모집한다.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이라면 무료로 참여 가능하고, 서초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아동청년과(2155-8770)로 연락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