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현명한 공부습관 만들기와 진로지도 방법 특강
양천구, 현명한 공부습관 만들기와 진로지도 방법 특강
  • 정칠석 기자
  • 승인 2007.07.05 14:57
  • 댓글 0



양천구(구청장 추재엽)는 오는 10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양천구 다목적회관에서 초등학생 및 중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여름방학 맞이 학부모 베스트 특강 '현명한 공부습관 만들기와 진로지도 방법'에 대한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현명한 부모는 아이의 10년 후를 설계 한다', '한국의 공부벌레들' 등을 쓴 저자이며 현재 SBS 모닝와이드『엄마가 교육을 바꾼다』에 출연하는 등 각종 강연에서 인기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진로설계 컨설팅회사인 와이즈멘토 조진표 대표를 강사로 초빙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자녀들이 자신만의 목표를 가지고 공부하는 방법을 비롯 자녀의 미래의 학과선택·직업선택 등 진로지도 방법, 초등 고학년과 중학생 자녀의 진로결정 등을 주요내용으로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수강생 모집은 7월9일까지이며 5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신청은 양천구청 홈페이지 www.yangcheon.go.kr 또는 교육지원과로 하면 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양천구는 미래형 인재 키우기 특강, 대학 합격전략 설명회 등 교육관련 특강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왔으며 앞으로도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특강 프로그램을 개발 시행해 나갈 방침이다.
구는 그간 교육특강 프로그램을 실시하면 항상 만원사례로 교육특구라는 것을 실감한다면서 교육관련 특강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해서 양천구민의 교육에 대한 관심에 부응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