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 ‘동창회’ 2기 모집
동대문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 ‘동창회’ 2기 모집
  • 정수희
  • 승인 2021.08.10 15:50
  • 댓글 0

사회적 경제, 사회 혁신 등 주제 학습활동 지원…14일까지 3인 이상 팀 신청 접수
동창회 2기 모집 안내
동창회 2기 모집 안내

[시정일보 정수희 기자]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 사회적경제지원센터(이하 ‘동사경센터’, 센터장 최근영)는 사회적 경제 분야에 관심 있는 주민들을 지원하기 위한 학습모임 참여자를 모집한다. 

동사경센터는 동대문구의 지역 문제를 사회적 경제 방식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단체로, 주민들이 직접 사회적 경제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주민 참여형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동사경센터에서 진행하는 학습모임인 ‘동창회’는 ‘동대문구 주민들의 창조적인 학습모임(會)’을 의미하며, 현재 2기 참여자를 추가 모집하고 있다. ‘동창회’ 2기 참여자로 선정되면 학습 활동에 필요한 전문가 섭외, 현장답사 등 학습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된다. 2기 활동은 8월 오리엔테이션을 거쳐 9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해 11월까지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이나 예비 창업자는 3인 이상의 팀을 꾸려 사회적 경제·사회 혁신·사회적 가치 등과 관련된 학습 주제를 선정해 동사경센터 홈페이지(www.eastse.net)에서 오는 14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최종 참여 팀은 인터뷰를 통해 선정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학습모임이 사회적 경제나 사회적 가치에 관심 있는 주민들에게 지식 습득과 정보 공유 등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아울러 이러한 학습모임이 협동조합이나 마을 기업 설립, 사회적 기업의 좋은 프로그램 등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 상반기에는 도시재생마을관리협동조합 설립, 방과후 경제학습 16주 프로그램 기획, 제로웨이스트 업사이클링 사업계획서 작성, 지역 기반형 시민학교를 목표로 4팀이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