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의 시각으로 '농촌의 가능성 재발견'
대학생의 시각으로 '농촌의 가능성 재발견'
  • 이윤수
  • 승인 2021.08.12 16:49
  • 댓글 0

27일 한국4-H본부 ‘제3회 청년 미래 비전 토론회’ 개최
'청년일자리, 농촌에 답을 구하다' 주제, 유튜브 생방송
청주대, 중앙대, 경상국립대, 부산대학생 패널로 참여

[시정일보] 이만희 국회의원(국민의힘, 영천 청도)이 주최하고 한국4-H본부(전국대학4-H연합회)와 농촌진흥청이 주관하는 '제3회 청년 미래비전 토론회'가 27일 ‘청년 일자리, 농촌에 답을 구하다’를 주제로 유튜브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이번 토론회를 통해서 청년의 입장에서 농업 · 농촌이 일자리 기회를 창출할 수 있는지를 살펴보고 대안을 찾아보는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청년 미래 비전 토론회는 대학생 10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대학생 주제발표와 함께 패널토론이 진행된다. 패널토론은 전문가들과 함께 사전 스터디 그룹에 참여한 4개 대학4-H회(청주대, 중앙대, 경상국립대, 부산대)가 패널로 참여하게 된다. 이를 위해서 단위대학4-H회는 자료조사부터 현장 탐방까지 사전 스터디 활동을 전개하며 농업·농촌을 이해하는 활동을 펼치게 된다.

전국대학4-H연합회 신혜원 회장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서 청년일자리에 있어서 농업 ·농촌이 가지고 있는 가능성과 함께 문제점을 함께 발견하고 해결책을 제시해 청년들이 도전할 수 있는 농업 · 농촌으로 발전되기를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이번 토론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해 한국4-H회관에서  유튜브 생방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4-H운동은 지(Head)․덕(Heart)․노(Hands)․체(Health)의 4-H이념을 바탕으로 미래 인재를 육성하는 대표적인 청소년운동으로, 1947년에 시작돼 74년의 역사를 갖고 있다.

한국4-H본부는 한국4에이치활동지원법(법률 제16993호)에 따른 4-H활동주관단체로, 우리나라 4-H운동을 대표하며 4-H회원 육성과 4-H운동 발전을 위한 활동을 하고 있다. 한국4-H청년농업인연합회는 전국 7천 여명의 청년농업인으로 구성되어 대한민국 농업을 선도하고 지역사회 리더로 성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