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송파쌤 온라인 코칭쌤’ 무료 운영
송파구, ‘송파쌤 온라인 코칭쌤’ 무료 운영
  • 송이헌
  • 승인 2021.08.13 16:27
  • 댓글 0

송파구청
송파구청

[시정일보]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코로나19로 혼자 공부하는 것이 일상이 된 청소년들이 학업자신감을 잃지 않도록 질의응답 교육지원 시스템 ‘온라인 코칭쌤’을 오는 18일부터 운영한다.

‘온라인 코칭쌤’은 학생들이 혼자 공부하다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가 생겼을 때 송파쌤 교육포털(www.songpa.go.kr/ssem)에 접속해 멘토와 함께 해결하는 서비스다. 관내 대학생들이 멘토로 참여해 학생들의 궁금증 해결을 돕는다. 

송파구 관내 학생 중 혼자 공부하다가 학습도움이 필요한 학생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별도 신청 없이 교과과정 운영시간에 맞춰 송파쌤 교육포털에 로그인 후 질문하면 된다. 학생 1명당 최대 20분까지 코칭이 가능하며, 비용은 무료이다.

참여 대상은 초등학교 4~6학년, 중학생이다. 구는 수학, 영어 교과목부터 시범 적으로 운영한 후 9월부터는 대상을 초등학교 2학년까지 확대하고, 과학 교과목을 추가로 지원할 예정이다. 

초등학생의 경우 수학은 매주 금요일, 영어는 매주 화요일 16시~19시까지 코칭이 운영된다. 중학생의 경우, 수학은 매주 수요일, 영어는 매주 목요일이며 코칭 시간은 동일하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코로나 시대 급변하는 교육 환경에서 송파구가 빠르게 대처해 나갈 수 있도록 ‘송파쌤’을 통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송파의 학생들이 안정적인 학습 환경 속에 소외됨 없이 누구나 배우고, 미래를 키워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