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방문민원 만족도 향상
부천시 방문민원 만족도 향상
  • 시정일보
  • 승인 2007.07.12 1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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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보다 6점 오른 78.3점


부천시가 지난 상반기 동안 시청민원실을 방문한 시민을 대상으로 민원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78.3점으로 전년도 보다 6점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표본의 대표성을 확보하기 위해 1월부터 6월까지 시 민원실을 방문한 민원을 월별, 민원종류별로 균등 배분하여 표본을 추출했고, 객관성과 정확성을 확보하기 위해 콜센터 운영업체에 의뢰해 10척도로 전화설문을 실시했다.
총 300명과 전화연결을 시도하여 이중 191명이 설문에 응했으며, 분야별 만족도는 신속성 80.3점, 친절성 79.9점, 민원실환경 74.4점, 전반적 만족도 78.3점으로 나타났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방문민원 만족도를 주기적으로 조사하고 관리해 민원만족도를 80점 이상으로 유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