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1회 은평대상’ 수상자 시상, 자랑스런 은평인
‘제41회 은평대상’ 수상자 시상, 자랑스런 은평인
  • 문명혜
  • 승인 2021.10.12 12:50
  • 댓글 0

효행상 등 5개 부문 6명 선정, 은평구민의 날 기념식서 시상
김미경 은평구청장(중앙)이 ‘제41회 은평대상’ 수상자들을 시상한 후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중앙)이 ‘제41회 은평대상’ 수상자들을 시상한 후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시정일보 문명혜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가 사회 각 분야에서 헌신적인 노력을 기울여 구민의 귀감이 되는 모범구민을 선정해 ‘제41회 은평대상’을 시상했다.

효행상 등 5개 부문 6명의 은평대상 수상자는 지난 6일 열린 ‘제26회 은평구민의 날’ 기념식에서 김미경 은평구청장이 직접 시상하고 격려했다.

‘은평대상’은 1981년부터 시상한 은평구 최고의 권위있는 상으로, 올해 제41회를 맞아 그동안 모두 161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구는 지난 8월2일부터 8월31일까지 각계각층으로부터 추천 공모를 받아 은평대상심사위원회의 엄정한 심사와 투표를 거쳐 6명의 수상자를 최종 선정했다. 특히 이번에는 특별상 수상자가 2명 선정됐다.

은평대상 각 부문별 수상자는 △효행상 정진헌 △봉사상 이영만 △경제인상 이광희 △아름다운 기부상 황상원 △특별상 김병무, 안성민이 각각 부문별 수상자로 선정됐다.

‘효행상’ 수상자 정진헌 씨는 몸이 불편하신 부모님을 20년 이상 직접 모시며 두분의 식사와 목욕, 대소변 처리 등을 수발해 주위에 보기 드문 효행자로 평판이 높다.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과 주민자치회 활동에도 앞장서며 지역의 귀감이 되고 있다.

‘봉사상’ 수상자 이영만 씨는 한국자유총연맹 은평구 지회장으로 국민운동 활성화와 국가 안보 확립을 위한 활동에 앞장서 왔으며, 치과의사로서 재능을 활용해 소외계층 인플란트 치료 등 따뜻한 은평구를 만드는데 기여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그동안 어려운 분들을 돕고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한 은평대상 수상자들께 은평구를 대표해 깊이 감사드린다”면서 “이번 은평대상 수상을 통해 그간의 노력에 보답을 받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