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시대노인회충남총회-포럼 동심동행 ‘저출산 고령화 극복’ 공조
새시대노인회충남총회-포럼 동심동행 ‘저출산 고령화 극복’ 공조
  • 이윤수
  • 승인 2021.11.09 15:38
  • 댓글 0

노인문화단체와 학술단체 상호 협력 ‘시너지’ 창출 기대
지난 8일 포럼 동심동행 정찬모 회장과 사)새시대노인회충남총회 최기복 회장이 충청창의인성교육원에서 저출산 고령화 극복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8일 새시대노인회충남총회 최기복 회장(왼쪽)과 포럼 동심동행 정찬모 회장(오른쪽)이 충청창의인성교육원에서 저출산 고령화 극복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시정일보] 사)새시대노인회충남총회(회장 최기복)와 포럼 동심동행(회장 정찬모)이 지난 8일 충청창의인성교육원에서 저출산 고령화 극복을 위한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저출산 고령화 시대의 난맥을 극복하고 양극화 사회의 하모니를 위한 새로운 대안을 모색하는 한편, 구체적인 대응 방안을 협의·제시하기 위한 것으로, 노인문화단체와 학술단체 역할을 상호 보완해 각종사업을 추진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구체적 협약사항을 살펴보면 △저출산 고령화 사회의 원인 분석과 해결점 모색 △양극화 사회의 문제점을 적시하고 생활안전 교육ㆍ계몽ㆍ홍보에 대한 지원 사업 공동 시행 △기타 학술 업무의 공동 진행과 사회문제의 공동 대응방안을 연구해 생활문화로 정착시킬 것에 동의하고 기타 상호협력 필요성이 있는 사업 공동진행 등을 담고 있다.

이날 협약은 양 기관의 산하 소속기관까지 포함하며 실무협의회를 구성해 사업추진, 비용, 추가 협의 사항 발생 시 실무위원회에서 결정키로 합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