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선 안문환 광진구부의장, '지방의정대상' 수상
3선 안문환 광진구부의장, '지방의정대상' 수상
  • 정응호
  • 승인 2021.11.11 15:34
  • 댓글 0

서울시구의장협의회 선정...주민복지증진, 지방의회 위상제고 공로
안문환 광진구의회 부의장이 서울시구의회의장협의회에서 수여하는 ‘지방의정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시정일보] 광진구의회 안문환 부의장이 서울시구의회의장협의회로부터 지방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서울시구의회의장협의회는 평소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지역사회에 헌신하고 자치구의회 발전에 기여한 의원을 선정해 상을 수여하고 있다. 광진구의회 안문환 의원은 주민 복리 증진과 지방의회 위상 제고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안문환 의원은 6, 7대에 이은 3선 의원으로 제6대 후반기 의회운영위원장, 제7대 전반기 부의장, 제8대 후반기 부의장을 역임하며 풀뿌리 민주주의 확립과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했으며, 풍부한 연륜과 경험을 바탕으로 민생경제와 복지, 안전, 환경 등 전 분야를 망라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 아동·청소년복지시설 퇴소청소년 등의 지원에 관한 조례, 소상공인 지원 등에 관한 조례 등을 제정하며 아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조성과 균형 있는 지역 발전에 기여하는 등 입법강화와 구민 복리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안문환 의원은 “올바른 정책은 소통과 현장에서 나온다는 신념으로 구민 목소리를 담은 생활정치를 펼치기 위해 달려왔다”며, “코로나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위기가 극복되고 민생경제가 살아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