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노인일자리박람회 성황
양천구, 노인일자리박람회 성황
  • 정칠석
  • 승인 2021.11.13 15:20
  • 댓글 0

[시정일보]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9일 구청 3층 양천디지털미디어센터에서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및 주민을 대상으로 ‘제1회 양천구 노인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했다.

양천구가 주최하고 노인일자리전담기관인 양천시니어클럽이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복지관, 문화센터 등 노인일자리수행기관이 공동으로 참여했다.

구는 초고령화사회 진입이라는 시대적 흐름에 발맞춰 다양한 노인일자리 정보를 소개하고 취업 지원과 사회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이번 박람회는 노인일자리 사업에 참여 중인 어르신의 인터뷰 영상과 각 일자리의 자격요건, 근무형태, 평균보수, 기타 해당 일자리의 특징 등이 자세하게 소개됐다. 또한 퀴즈이벤트를 진행하고 추첨을 통해 다양한 상품이 제공했다.

11월5일 오후 3시에 구청 3층 양천디지털미디어센터에서 개최된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운영됐다. 박람회 현장에는 노인일자리수행기관에서 근로 중인 어르신 70여명이 참석했다.

현장방문이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 양천구청 공식 유튜브(양천TV)와 비대면 온라인 회의 플랫폼인 줌(ZOOM)을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됐다.

김수영 구청장은 “정년퇴직,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경기침체 등으로 어르신 구직자들은 근로 희망수요에 비해 취업 성공률이 극히 낮다“면서 ”앞으로도 어르신을 위한 일자리 창출에 더욱 힘을 기울여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