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진학상담센터, 수능 분석&정시 지원전략 설명회
동대문진학상담센터, 수능 분석&정시 지원전략 설명회
  • 정수희
  • 승인 2021.11.18 17:55
  • 댓글 0

23일 오후 7시, 유튜브 생방송

[시정일보 정수희 기자]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동대문진학상담센터가 23일 오후 7시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2학년도 온라인 수능 분석&정시 지원전략 설명회를 유튜브에서 생방송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코로나19로 대부분의 입시설명회가 취소·축소돼 큰 혼란을 겪고 있는 고3 수험생 및 학부모를 위해 동대문진학상담센터는 △2022학년도 수능 분석 및 2021년 입시결과에 따른 지원전략 △수능 이후 대입 지원전략을 주제로 설명회를 진행한다. 특히 이번 설명회에서는 사전예약을 통해 받은 수험생 및 학부모들의 질문에 대한 답변을 실시간으로 전달하고, 가이드라인 제시 배치표 세트 및 정시 지원전략 자료집을 제공한다.

설명회는 동대문진학상담센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생중계될 예정이며, 26일 이후에는 동대문진학상담센터 홈페이지(www.ddmjinhak.co.kr)를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다양해진 입시전형에 따른 맞춤형 대입 지원전략을 제시함으로써 코로나19로 현장에서 입시정보를 얻기 어려운 수험생 및 학부모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동대문진학상담센터는 12월10일부터 30일까지 2022학년도 정시 대비 개인별 1:1 맞춤형 집중 컨설팅도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입시정보 전문업체인 (주)유웨이의 전문 컨설턴트를 통해 학생 개개인의 수능 채점 결과와 학생부 등을 고려해 지원하는 대학 및 학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효과적인 대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동대문진학상담센터는 동대문구와 입시전문업체 유웨이가 함께 운영 중인 시설로 동대문구 주민이면 누구나 맞춤형 입시 상담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센터(2127-5085)에 문의하면 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설명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정보가 부족한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입시정보 격차를 해소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요구에 맞춰 다양한 진학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사교육비를 절감하는 한편, 진학률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미래사회를 선도하는 으뜸교육도시 동대문구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