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책개발학회, 추계학술 세미나 열려
한국정책개발학회, 추계학술 세미나 열려
  • 이윤수
  • 승인 2021.11.30 13:18
  • 댓글 0

30일 줌 화상회의로 진행...정책집행의 효율성 확보를 위한 방안 모색

[시정일보] 한국정책개발학회(회장 김용철 부산대 교수)는 30일 오전 10시30분 ZOOM 화상회의를 통해 정기 추계학술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의 주제는 ‘정책집행의 효율성 확보를 위한 과제와 방향’으로서 많은 전문가들이 참여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서 Jhonny Reinoso 에콰도르 대리대사의 에콰도르 공무원의 공공 정책집행에 대한 강연과 축사가 있어서 우리나라 상황과 비교 분석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이번 세미나에서 자치인재개발원 이승모 교수는 주민자치회 공론화 도입의 정책적 방안에 대해 설명했고, 김 필 서울대 박사는 공무원의 공공 봉사 동기가 인력공백 문제인식에 미치는 정책적 영향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조주연 충북도립대 교수는 원격 검침정책의 전략적 운영방안에 대해 발표했다.

그 외 여러 전문가들이 공공 정책의 효율성 확보 방안에 대해 논문을 발표했고, 이에 대해 문광민 충남대 교수, 류근필 전남대 교수, 서영미 호원대 교수, 최종민 계명대 교수 등 많은 전문가들의 열띤 토론이 이어졌다.

김용철 회장은 "우리나라 공공정책 집행의 효율성 확보를 위해서는 향후 일선 공무원의 책임성과 업무 투명성을 제고 하는 방향으로 정책과 제도가 개선돼야 한다"고 설명했다.